이전 글
2018년 하반기 LG CNS 서류 합격 https://itjobstory.tistory.com/10
2018년 하반기 LG CNS 인적성 합격 https://itjobstory.tistory.com/12
2018년 하반기 LG CNS 1차 면접 합격 https://itjobstory.tistory.com/18
주의
LG CNS SW Boot Camp
1차 면접 합격 안내를 받은 후 다음 날부터 부트 캠프와 관련된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.
안내
■ SW Boot Camp 참석 안내
- 일시 : 11/12(월), 08:50 (전체교육기간 : 11/12 ~ 16)
- 장소 : 마곡 LG사이언스파크 E13동 지하1층 대강당 (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71)
- 교육참가자 준비물
①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기한이 만료하지 않은 여권, 주민등록증 발급확인서 중 택일)
② 필기도구 ※ 실습용 교재 및 노트북은 당일에 제공합니다.
- 교육참가자 복장 : 캐쥬얼 (단, 트레이닝복, 슬리퍼 착용은 자제 부탁드립니다)
- 휴대용 저장매치 반입금지(USB, 노트북, 탭북, 태블릿PC 등)
- 교육기간 중에는 소정의 교육참가비와 숙소(지방연고자에 한함. 서울/인천/경기 제외)가 제공됩니다.
이와 관련하여 7일(수)까지 계좌번호 및 숙소신청 여부를 개인 To-do(careers.lg.com>지원현황)에서 등록 바랍니다.
■ SW Boot Camp 과정안내
※ LG CNS만의 차별화된 IT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오니 꼭 참석 바랍니다.
- LG CNS 최고의 강사진이 교육 이수를 지원합니다.
- LG CNS 현장 전문가의 노하우 전수를 바탕으로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과정이라 확신합니다.
-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개별 검토 후 과정 이수에 큰 영향이 없는 한도 내 외출도 가능합니다.
면접 합격 후 순차적으로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.
오리엔테이션
부트 캠프에 참가하기 전 사실 인원이 그리 많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, 막상 강당에 모두 모이니 280명 정도 모였던 걸로 기억한다.(230명일 수도 있다)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SW개발과 스마트팩토리에서 각각 7~80명까지도 뽑을 계획이었다던데, 그래서 이 정도 모이지 않았나 싶다. 부트 캠프, 인턴십, 최종 면접 과정 기간 중 이탈하는 인원을 고려해서 넉넉하게 뽑은 것 같다.
여담이지만 부트 캠프 마지막 날 발표자 분이 클라우드 직무로 오신 분 손 들어보라고 했을 때는 손 든 사람이 10명도 안 되었던 것 같았다.
그 외에 프로그래밍 전혀 안 배운 비전공자 손 들어보라고 했을 때는 4명 손 들었나...? 대부분 전공자 또는 프로그래밍 관련 교육을 받은 비전공자였다.
교육 내용
위 안내문의 내용에 모든 것이 들어있다. 일주일동안 절반 이상의 시간동안 JAVA를 배우게 되는데, 부트 캠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. 많은 걸 배우는 건 아니고 변수, 문자열(String만), 연산자, 반복문, 클래스,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, 생성자 정도. 하지만 짧은 시간동안 진도를 팍팍 나가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경우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다. JAVA 교육이 있는 동안은 일일 평가가 있어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.
별도의 수준별 수업이 진행되는 게 아니라 자바 해 본 사람과 안 해 본 사람이 모두 같은 수업을 듣는다. 물론 자바 안 해봤어도 별 문제는 없다.
그리고 5일 중 하루는 JAVA 교육이 없고 대신 마인드 스톰 로봇으로 라인 트레이싱과 관련된 활동을 진행한다. 자바로 진행되긴 하는데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고, 일일 평가가 없어서 큰 부담 없이 즐기면 된다.
특강은 교육 첫 날과 마지막 날 한 시간 정도 진행된다.
그 외에는 자잘자잘한 이벤트같은 느낌의 일정이 몇 개 있었다.
최종 평가
주어진 UML에 맞게 클래스를 정의하고, 설명문에 맞게 각 클래스를 구현하면 된다. 문제를 구체적으로 서술할 수는 없지만,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을 활용할 필요도 없는 수준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시험 전에는 1~2시간 정도 자습 시간을 주고, 시험 중에는 교재를 펼쳐볼 수도 있다. 대부분 2시간 끝나기 이전에 시험을 마치고 나간다.
다른 회사 면접
모두가 궁금할 수 밖에 없던 질문. 부트 캠프 교육 기간 중에 다른 회사 면접을 갈 수 있습니까? 정답은 YES. 갈 수 있다.
부트 캠프 오리엔테이션 때 인사팀 직원이 직접 인화정신을 언급하면서 갈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.
외출 전날까지 사유서를 메일로 보내고 담당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갈 수 있다. 단, 교육 마지막 날 진행되는 최종 테스트 2시간 동안에는 시험 도중에 들어가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. 2018년 하반기 기준 11월 16일 금요일(부트 캠프 5일차)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가 시험시간이었다. 그 외에는 부트 캠프 첫 날 오리엔테이션도 빠질 수 있는 것 같다.
면접보느라 빠진다고 감점한다든가 하는 불이익은 딱히 없는 것 같다. 다만 참가자 중 부트 캠프 과정 중 면접때문에 빠지는 경우가 없는 건 아닌데 그래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다.
식사
지하 1층의 구내식당에서 식사 제공. 풀무원 푸드앤컬쳐에서 운영하며, 식단가 5천원짜리 메뉴인 것 같다. 물론 교육기간 중 중식 식권을 매일 나눠줘서 돈을 내야하는 것은 아니다.
밥과 김치는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다.
숙소 제공
서울/인천/경기 거주자 외에는 숙소와 석식이 추가로 제공된다. 거리도 가까워서 숙소를 제공받으면 일주일동안 돈을 한 푼도 안 써도 된다고 한다.
교육참가비
20만원. 교육 종료 후 며칠 내로 통장에 입금되었다.
결과 발표
응 합격~
부트 캠프가 끝나고 다음 주 수요일인 2018년 11월 21일 오후 5시쯤 결과가 나왔다.
교육 내용 및 평가(시험) 내용을 고려했을 때 합격할 거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그래도 뭔가 결과를 확인하라고만 문자와 메일을 받으니 좀 떨리는 마음으로 확인했다. 결과는 합격.
사실 교육 마지막 날 진행된 최종 평가는 C++나 JAVA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만 충실해도 충분히 합격할 수준의 문제였다. 코딩하다 실수를 해서 결과가 조금 잘못되더라도 불합격시키거나 그러지는 않는다. 그럼에도 불합격자는 나오기 마련. 이번 부트 캠프에서도 소수긴 하지만 불합격자가 나왔다는 이야기가 좀 들려왔다. 코딩 경험이 없으면 교육기간동안 엄청 열심히 공부해야 통과할 수 있지 않나 싶다.
다음 전형은 인턴십이다.
'취업 준비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8년 하반기 LG CNS 1차 면접 합격 (0) | 2018.11.21 |
---|---|
2018년 하반기 LG전자 인적성 합격 (2) | 2018.11.07 |
2018년 하반기 11번가 인적성(SKCT) 합격 (4) | 2018.11.02 |
2018년 하반기 LG전자 서류 합격 (0) | 2018.11.02 |
2018년 하반기 금융결제원 서류 합격 (12) | 2018.10.30 |